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다원평생대학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홍보영상 제작
본문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다원평생대학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홍보영상 제작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대응책이 담긴 영상 제작 수업 진행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영화)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1년 2월 15일(월)부터 2월 19일 (금)까지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극복’을 주제로 한 영상 제작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업은 영상 제작 전문 강사와 함께 다원평생대학 소속 성인발달장애인 4명의 이용자가 직접 출연하여 코로나 19의 극복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시간이었다.
코로나 19 극복 홍보영상에는 성인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아나운서와 기자가 되어 뉴스를 보도하는 형식으로 제작되었으며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법, 방역수칙, 사회적 거리 두기 등과 같이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한 유익한 정보들도 영상에 포함되어있어 코로나 19 관련 정보 전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영화 관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우울감과 문화 충족 욕구를 느끼는 성인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이번 영상 제작 수업을 통해 삶의 활기를 되찾고 문화 갈증이 해소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제작된 영상이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는 성인발달장애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보존하기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교육문화팀(031-548-560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